앱에서 가상피팅하고 5% 쿠폰 할인받기

MAGAZINE

공유하기

“휴가철 썬글라스 관리법”
-알.쓸.썬.잡-

이번 매거진은 내용은 라운즈 유튜브 채널 마삐TV에서도 소개되었던 휴가철 썬글라스 관리법 알쓸썬잡편 입니다. (알쓸썬잡 :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썬글라스 잡학관리법)

“휴가철 썬글라스 관리법”알쓸썬잡

01

바닷가에서 떨어뜨렸을 때

바닷물에 섞여 있는 염분 성분이 선글라스에 묻게 되면 렌즈에 스크래치가 날 수 있고 메탈 부분에 닿았을 땐 녹이 슬 수도 있습니다. 아세테이트나 플라스틱에 묻었을 경우에는 자국이 남아서 지워지지 않는 경우들도 생긴답니다. 바닷물이 닿은 직후엔 간단하게 물로 세척하시고, 돌아오신 후에는 중성세제(일명 퐁퐁)를 섞은 물로 가볍게 헹궈주세요. 휴가가 완전히 끝난 후 근처 안경원에서 세척을 맡기시는 게 좋습니다.

02

모래에 떨어졌을 때

보통 흔히 하는 실수가 있습니다. 모래에 떨어져도 흙을 대충 털어내고 옷으로 마구 닦는 상황이죠. 만약 선글라스를 모래에 떨어트렸다면 그런 행동은 절대 금물! 선글라스의 물기가 다 마른 상태라면 묻어있는 것을 불어서 털어버린 후에 물티슈를 이용해 가볍게 닦아주세요. 그런 다음 안경 전용 천으로 닦아주시는 게 가장 좋은 보관 방법입니다.

03

차 안에 두었을 때

고온은 선글라스의 수명을 줄이는 치명적인 원인이 됩니다. 특히 여름철 차에 방치하는 것은 절대 추천하지 않는 보관 방법이랍니다. 요즘 선글라스 렌즈들의 경우, 자외선 차단 코팅, 미러 코팅, 청광 차단 코팅, 발수코팅 등 여러 가지가 코팅되어 있는데 열이 가해지다 보면 코팅들이 다 갈라질 수 있습니다. 불빛에 대봤을 때 거미줄 모양이 나오면 그 코팅이 이미 다 망가진 상태죠. 그럴 경우, 자외선 차단율이 낮아지거나 렌즈 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케이스 안에 잘 넣어 차에서 가지고 나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04

장마철과 같이 습기가 많을 때

장마철이나 비가 왔을 때, 혹은 습도가 높을 때도 선글라스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간단히 구입할 수 있는 제습제를 구매하셔서 케이스 안에 같이 보관해 주시면 잘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안경 전용 천으로 자주 닦아주시면 선글라스에 습기와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 외출하고 돌아온 후 빗물이 묻은 선글라스를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05

습관적으로 머리에 올려쓸 때

선글라스를 헤어밴드처럼 사용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잠시 편리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다리가 벌어지는 등 개인 피팅화된 모양이 어긋날 수도 있답니다. 선글라스를 머리 위에 올릴 땐 스크래치에 주의하며 사용해야 하며, 피팅이 어긋났을 땐 가까운 안경점에서 다시 피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라운즈에서는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 안경사들이 개개인의 얼굴형에 맞추어 피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06

야외에서 바비큐를 구워 먹을 때

마지막으로 휴가지하면 바비큐가 떠오르는데요!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음식물을 조리하거나 먹을 때 기름이 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온도가 높은 기름이 렌즈에 닿게 되면 렌즈에 크랙(균열)이 발생하거나 코팅이 벗겨지게 됩니다. 코팅이 벗겨진 선글라스를 착용하게 되면 자외선이 제대로 차단되지 않아 눈 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눈 건강을 위해 선글라스도 소중히 다뤄주세요~!

MAGAZINE

#알쓸썬잡 #휴가철선글라스관리법
#신나는바캉스 #선글라스는라운즈
목록으로 돌아가기 Edited by ROUNZ
July, 2019

READ NEXT

MAGAZINE

Just live my life
아티스트 엠버킴

패션 모델겸 타투이스트 엠버킴의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닫기

ROUNZ BRANDS

COLOR LENS

찜! 데이터 수집완료! 찜 상품 확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