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즈 - 세상에 없던 안경쇼핑

앱 설치 시 10% 할인쿠폰
검색
라운즈 - 직접 써보는 손안의 안경 쇼핑몰

MAGAZINE

공유하기

눈이 좋은 당신도
안경을 써야하는 이유

안경은 보통 시력이 낮은 눈을 교정하기 위한 도구로 사용됩니다.
언제 안 좋아졌는지 모르게 뿌예진 세상은 안경 하나로 금세 선명해지죠.

가까운 것이 잘 안 보일 때도, 멀리 있는 것이 잘 안 보일 때도. 우리는 자연스럽게 안경을 찾게 됩니다.
오늘도 수많은 사람들에게 씌워진 채 더 잘보이는 생활을 선물하고 있는 안경.

그런데 안경은 과연 시력이 낮은 사람들에게만 좋은 걸까요?
이번 매거진에서는 시력이 좋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안경의 숨은 장점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FUNCTION 1
투명한 안경만으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선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투명한 안경만으로도 자외선을 99% 이상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자외선의 종류는 크게 uv-a, b, c 세 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가장 안 좋은 자외선인 uv-c는
    오존층에서 대부분 차단이 되고,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 uv-b는 눈 속까지 침투하지는 못합니다.

    문제는 우리 눈에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인 uv-a인데요. 피부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눈 속으로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경우 황반변성을 비롯한 각종 망막질환과 백내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능성 안경 렌즈는 이런 자외선 uv-a를 99% 이상 차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uv-a보다 강한 자외선인 uv-b와 c까지도 차단해 줍니다.

  • 안경만으로도 자외선 차단이 된다면 선글라스의 역할은 무엇인지 궁금하실텐데요,
    선글라스는 안경과 같이 자외선을 차단해 줌과 동시에
    눈으로 들어오는 빛의 밝기까지 조절해주어 눈부심을 감소시켜 줍니다.

    그래서 햇빛이 강렬한 여름에 많은 분들이 선글라스를 애용하고 있죠.
    따라서 자외선 차단만이 목적이라면 선글라스가 아닌 안경만으로도 충분히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피부에는 선크림, 눈에는 안경!

FUNCTION 2
일상 곳곳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줍니다.
블루라이트는 눈에 보이는 가시광선 중에 자외선과 가장 근접한 성질의 푸른빛으로,
눈에 피로를 유발시키고 해로운 영향을 주는 빛입니다.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에서 흡수되지 않고 망막까지 도달하여 망막의 기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어요.
  • 컴퓨터나 핸드폰 같은 디지털 기기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어, 컴퓨터 할 때만 안경을 쓰시거나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사실 블루라이트는 디지털 기기에서만 나오는 게 아니라,
    우리 주변에 늘 존재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헤드라이트 불빛에서도 방출이 되고, 거의 모든 실내조명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안경을 착용하여 디지털 기기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것이 눈을 지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라운즈의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
FUNCTION 3
야외 활동 시 바람을 막아 눈의 통증을 줄여줍니다.
바람이 부는 날 눈물이 왈칵 쏟아진 경험은 모두 한 번쯤 겪어보셨을 겁니다.
바람 부는 날 나오는 눈물은 아플 때 나는 눈물, 즉 통증으로 인해 나는 눈물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의 눈은 항상 눈을 부드럽게 감고 뜰 수 있도록 윤활작용을 해주는 눈물을 일정량 내보내고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날,
눈에 바람을 맞으면 윤활작용을 하는 눈물이 말라버리게 되는데요. 눈물이 마르면 윤활작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시린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뇌가 통증을 인식하고 아플 때 나는 눈물을 내보내는 거죠.

바람이 눈물을 마르게 해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눈물인 줄 알았는데, 신기하지 않나요?
안경을 착용하면 야외 활동 시 바람을 막아주어 통증으로부터 눈을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FUNCTION 4
안구건조증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줍니다.
안경은 야외에서뿐만 아니라 실내에서도 눈을 보호해 주는데요, 실내의 에어컨이나 히터는 눈을 건조하게 합니다.
특히 안구건조증이 심한 분들에게는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죠.
심한 경우엔 빛 번짐이나 눈 시림, 일시적인 흐림 현상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환경이 건조한 것에 안경이 무슨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안경을 착용하면 눈앞에 가림막 역할을 해주어 눈물의 증발을 막아주고 습도를 유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 종일 건조한 실내에서 업무를 하거나,
이전부터 안구 건조증이 심했던 분들이라면 안경을 착용해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눈을 보호해 주는 안경의 숨은 장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성큼 다가온 겨울에 창밖에는 찬 바람이 불고, 실내에서는 히터와 함께 지내고 계신가요?
이런 날씨에 요즘 들어 눈이 건조하고 불편해졌다면, 오늘 라운즈 매거진을 통해 소중한 눈 건강을 챙겨보세요 :)

MAGAZINE

#안경 #안경을쓰면좋은이유
#눈건강 #눈보호 #블루라이트차단

목록으로 돌아가기
Edited by ROUNZ
Dec 2020

READ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