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즈 - 직접 써보는 손안의 안경 쇼핑몰

앱에서 구매 시 10% 할인
검색

MAGAZINE

공유하기

모두가 집순이 집돌이인 요즘
소중한 눈건강 지키는 법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면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즘인데요,
집에서 보내는 시간만큼이나 TV와 PC, 스마트폰 같은 디지털 기기를 들여다보는 시간도
꽤 많이 늘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간과하기 쉬운 우리의 눈 건강!
라운즈의 전문 안경사님께 집순이 집돌이의 눈건강 지키기 팁에 대해 물었습니다.

Q

요즘 집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PC, 스마트폰 사용이 많이 늘었습니다.
눈이 빨리 피로해지는데 이유가 뭘까요?

A

아마 ‘블루라이트’라고 들어보셨을 거예요. 다른 말로 ‘청광’, ‘청색광’이라고도 부르죠. 블루라이트가 우리 눈에 유해하다는 사실이 밝혀진 건 사실 그리 오래전이 아닙니다. 2018년 7월, 영국 과학지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관련 논문이 실린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하죠.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중에 380-500 나노미터(nm) 사이 파장의 짧고 강한 에너지를 가진 광원을 말하는데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 보는 TV나 PC, 스마트폰 등의 디스플레이와 LED 조명기기 등에서 많이 방출됩니다.

블루라이트가 무서운 이유는 바로 ‘망막을 관통해서 직접적인 손상을 가한다’는 데 있어요.즉, 장시간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고 있으면 블루라이트가 망막을 지속적으로 손상시키고 있다는 의미죠.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시간에도요(!) 그래서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안구건조증과 시력저하가 발생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블루라이트는 자외선 다음으로 에너지가 강해서 심해지면 망막세포를 손상시켜 황반변성*을 가져올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안구암까지도 발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황반변성(macular degeneration): 망막에서 시세포가 밀집되어 있는 ‘황반’의 기능이 떨어져 시력이 감소되고 심할 경우 시력을 완전히 잃기도 하는 질환

Q

생각보다 더 무서운 존재네요! 그렇지 않아도 요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데요, 안경으로 정말 효과가 있을까요?

A

블루라이트로부터 두 눈을 가장 잘 보호하는 방법은 당연히 안경이겠죠.
PC 모니터 자체에 필터를 끼우거나 스마트폰의 청광 차단 모드를 설정하는 등의 방법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블루라이트의 효과적인 차단을 위해서는 ‘렌즈’의 선택이 중요한데요,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의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가 존재합니다.
어떤 것이 좋은 렌즈인지 하나의 정해진 기준은 없지만, 정식 테스트 성적서를 보유한 렌즈를 골라야 확실합니다.

Q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의 종류가 정말 많아요. 검색하면 수십 개의 제품이 쏟아져 나오는데요, 좋은 제품을 사려면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A

앞서 말씀드렸듯이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은 ‘렌즈’에 있기 때문에 좋은 렌즈와 결합된 제품이어야 하겠고요, 다른 조건들은 여느 안경테를 고를 때처럼 개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기준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안경사로서 추천드리는 기준이요? 그렇다면 먼저 ‘가벼운 안경테’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하루에 최소 8시간 이상을 계속 쓰고 있어야 하는데 안경이 무겁고 콧잔등을 짓누르면 두통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안경은 무조건 가볍고 편안할수록 좋습니다.

두번째 기준은, 어떤 소재로 만든 프레임이냐인데요. 저는 베타티타늄 안경테를 추천합니다. 가볍고 유연하면서도 강합니다. 요즘 트렌드에도 잘 맞는 소재이고요. 뿔테 디자인을 선호하신다면 고급 울템 소재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아세테이트보다 훨씬 가벼우면서 가격도 착하기 때문에 요즘 많은 분들이 찾고 계세요.

Q

라운즈에서는 ‘프레임워크’ 브랜드의 인기가 꾸준하던데요,
잘나가는 이유가 있을까요?

A

네, 프레임워크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라운즈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죠.
라운즈 온라인 몰, 라운즈 강남본점에서도 인기가 많아서 품절되는 모델이 계속해서 생겨날 정도입니다.

프레임워크 안경은, 일단 이쁩니다. 그리고 정말 가벼운데요, 구매 고객님들의 리뷰를 보면 많은 분들이
‘안 쓴 것 같이 가볍다’라고 말씀해 주세요. 안경테만 8.8g 정도이니 그럴 만도 하죠.
그리고 디자인과 소재, 컬러에 있어서도 선택의 폭이 굉장히 넓습니다. 크게 티타늄 라인과 울템 라인으로 나뉘는데,
일반 티타늄이 아닌 고탄성 베타티타늄, 울템도 겉면이 쉽게 벗겨지지 않는 고강도 퓨어울템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프레임워크의 모든 제품은 무도수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를 기본 또는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어요.
모두 테스트를 통과한 검증된 청광 차단 렌즈로, 베타티타늄 라인의 경우 기능성 렌즈로 유명한 국산 ‘케미렌즈’를 옵션 렌즈로 제공하고 있어요.

Q

그 밖에도 눈건강을 위해 집에서 쉽게 지킬 수 있는 생활습관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우선 안경사로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TV나 스마트폰을 보실 때 가급적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꼭 착용하시라는 거예요. 독서하실 때에도 각자의 시력에 맞게 근거리 초점이 잘 맞는 안경을 착용하시면 눈의 피로도를 줄이고 시력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또, 집에만 있으면 아무래도 가까운 곳만 계속 볼 수밖에 없겠죠. 우리 눈은 근거리를 볼 때 수정체가 부풀어 오르는데 이 상태가 오래가면 눈이 쉽게 피로해집니다. 우리가 ‘노안’이라고 부르는 것도 바로 이 수정체의 탄력성이 떨어져 근거리 시력이 나빠지는 거예요. 집에 계실 때 가끔씩 창문을 열고 먼 곳을 바라봐 주세요. 환기도 시키고 눈건강도 챙길 수 있을 겁니다.

음식도 중요하다고 해요. 비타민A가 많이 든 당근, 루테인이 든 시금치,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다는 베리류, 오메가-3로 유명한 생선류 등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들이죠. 집에만 있다고 대충 드시지 말고 눈 건강에 좋은 음식들도 잘 챙겨 드세요!

MAGAZINE

#집돌이 #집순이 #블루라이트차단 #눈건강
#가볍고 #편안한 #프레임워크
#집에서 #안전하게 #안경쇼핑

목록으로 돌아가기
Edited by ROUNZ
Mar 2020

READ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