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은 처음 한 달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때 나에게 맞게 조정하고 적응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앞으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어요. 최근 안경을 구매하신 분들을 위한 3가지 체크리스트를 함께 알아볼까요?
Point.1안경 렌즈를 교체하셨나요?
처음 배송 받은 그대로 데모렌즈가 끼워져 있나요? 그렇다면 렌즈 교체가 필요합니다.
안경을 처음 구매하면 대부분 데모렌즈가 장착되어 있어요. 데모렌즈는 배송 중 파손을 방지하고 형태를 유지하는 용도로 잠시 끼워두는 렌즈예요.
일상 생활에서 스크래치에 매우 취약하고, 시야를 흐리게 만들어 위험해요. 장시간 사용할 경우 눈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안전한 안경 생활을 위해, 안경원에 방문하여 데모렌즈를 제거하고 새로운 렌즈로 교체하는 걸 권장해 드려요.
가까운 라운즈 안경원에 방문하시면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 UV 차단 렌즈 등 내게 필요한 렌즈를 맞출 수 있어요.
패션안경으로 착용하시더라도, 도수 없는 안경 렌즈를 꼭 맞춰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일명 ‘알 없는 안경’으로 렌즈 없이 테만 착용하실 경우, 형태가 변형될 수 있어 권장하지 않아요.
단, ‘블루라이트 차단’ 키워드가 제품명에 포함된 제품은 예외예요!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받은 상태 그대로 착용하시면 됩니다
Point.2개인 맞춤 피팅을 받았나요? 라운즈에서 구매하시는 모든 안경은 전문가가 하나하나 세심하게 기본 피팅을 해서 보내드려요. 하지만 직접 써보니 안경이 얼굴을 조여서 불편하거나, 자주 흘러내린다면? 개인 피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안경원에 방문해서 전문 안경사에게 내 얼굴에 맞는 적절한 피팅을 받아보세요. 초기에 불편한 부분은 대부분 개인 피팅으로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일반적으로 안경원에서 렌즈를 맞추면 무상으로 개인 피팅이 가능해요. 렌즈를 맞출 때 피팅을 함께 요청해보세요. 단, 렌즈를 맞추지 않을 경우 소정의 피팅비(약 1~2만원 내외)가 발생할 수 있어요.
Point.3피팅을 받아도,
안경이 흘러내리나요?
흘러내림은 주로 뿔테 안경을 쓰는 분들이 흔히 겪는 문제예요. 안경원에서 개인 피팅을 받아도 여전히 흘러내린다면? 대부분 코받침이 원인입니다.
그럴 땐 시중에 판매하는 접착식 코받침 스티커를 붙여보세요. 검색창에 ‘코패드 스티커’, ‘뿔테 코패드’ 등을 찾으면 저렴한 가격으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혹은 안경원에 방문하면 다리가 달린 코받침을 별도로 덧대는 방식으로 해결해 드립니다.
코받침이 도톰하게 보강되면서 흘러내림이 개선되고 훨씬 가볍고 편안하게 뿔테를 착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