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선글라스, 안녕하신가요? 자주 쓰는 선글라스일수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잘못된 습관은 선글라스의 수명을 빠르게 단축시키고 불편하게 만들어요. 소중한 나의 선글라스, 더 오래 쓸 수 있도록. 반드시 피해야 할 행동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여름철 차량 내부에
매일 보관하기
여름철 뜨거운 차량 안에 선글라스를 보관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높은 온도에 오래 노출되면, 선글라스 렌즈의 코팅이 벗겨져 자외선 차단 기능을 빠르게 떨어트려요.
렌즈 코팅에 손상이 되면 겉보기엔 멀쩡해보여도, 실제로 쓰면 눈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줍니다. 고온에 한 번 손상된 코팅은 복구가 어렵습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선글라스는 반드시 서늘한 실내에 보관하세요.
2.선크림이 묻어도
그대로 방치하기
여름철 선크림을 바른 채 선글라스를 자주 착용하실 텐데요. 선크림 속 오일 성분이 선글라스에 끈적임을 유발하고 먼지나 오염물질이 더 쉽게 달라붙게 만듭니다.
깨끗한 상태로 선글라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선크림 등 화장품이 묻었을 때 즉시 닦아주세요.
이때 퐁퐁(주방세제)를 이용하면 효과적입니다. 먼저, 미지근한 물에 퐁퐁을 2~3방울 떨어뜨려 주세요. 그 다음, 구석구석 꼼꼼하게 살살 문질러 닦아줍니다.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궈주면 끝!
이렇게 하면 선글라스를 새 것처럼 오랫동안 깨끗하게 쓰실 수 있어요.
3.야외활동 후 바로 안경닦이로
선글라스 닦기
스포츠나 야외활동을 위해 선글라스나 고글을 착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때 모래, 먼지 등 큰 이물질이 묻은 상태 그대로 선글라스를 수건으로 문질러 닦으면, 이물질에 렌즈 표면이 긁혀 오히려 쉽게 상처가 납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먼저 흐르는 물에 선글라스를 가볍게 씻어주세요. 그 다음 미세하게 남은 이물질을 안경닦이로 살살 닦아주세요. 조금만 세심하게 신경을 써주면 선글라스를 늘 새 것처럼 관리할 수 있어요.
4.선글라스를 아무데나
올려두고 보관하기
평소 선글라스를 어떻게 벗어두시나요? 렌즈가 바닥으로 가도록 두시거나, 아무데나 던져두신다면 당장 습관을 바꾸셔야 합니다.
휘어짐, 부러짐, 깨짐 등 고장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선글라스는 꼭 전용 트레이나 케이스에 담아 보관해주세요. 렌즈는 항상 하늘을 보도록 두시면 좋습니다. 바닥이나 물건에 자주 부딪치면 스크래치가 쉽게 생길 수 있어요.
계절의 변화 등 이유로 선글라스를 장시간 착용하지 않을 땐, 안경닦이로 잘 닦아준 다음 전용 케이스에 넣어 서늘한 곳에 보관해 주세요.
2개의 상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