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 POKE
포케 전문점 올라포케의 큐레이션라운즈 피플은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인이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직접 큐레이션 한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라운즈 피플은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인이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직접 큐레이션 한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올라포케 대표의 추천 아이웨어
포케 & 샐러드 전문점 CEO
올라포케의 큐레이션 아이템
Q1.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프리미엄 건강식 포케 전문점 '올라포케(HOLA POKE)'를 운영하고 있는 포케 파는 장사꾼 포사장이라고 합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Q2. 포케는 어떤 음식인가요? 소개해 주세요! 포케는 하와이에서 즐겨먹는 음식이에요. 하와이 언어로 '깍뚝 썰다'란 의미죠. 참치 같은 날생선을 깍뚝 썰어서 야채 위에 얹어 먹으면서 시작된 음식이거든요. 그리고 일본 사람들이 하와이에 이주하면서 일본식 덮밥 문화와 하와이의 포케가 만나 현대의 포케가 탄생했어요. 샐러드와 다르게 포케는 보통 밥이 들어가고요. 주 재료들이 회나 해산물이 많아요. 올라포케는 포케 & 샐러드 전문점으로 운영하고 있어요.
Q3. 요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장사꾼 기질이 있었어요. 돈을 버는 게 너무 재밌고, 내 장사를 하고 싶고, 언젠가 사장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쭉 했던거 같아요. 본격적인 요리는 2016년에 호주로 유학을 가면서 처음 접했는데요. 사실 원래 목표는 남미에서 숙박업을 하고 싶었어요. 한인 게스트하우스를 차려서, 손님들이 여행을 왔을 때 숙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 싶었거든요. 그러려면 요리실력이 필수라서, 자연스럽게 요리를 시작하게 되었고요. 점차 주변 지인들이나 손님들이 제 요리를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빠져들게 됐어요.
Q4. 올라포케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어요. 비결이 궁금해요. 먼저 양이 많고요. 빨리 나옵니다. 2가지는 정말 자신있어요. ㅎㅎ 항상 ‘왜 다이어트는 배고프게 해야 하지?’ 의문이었어요. 풀만 먹고, 배고픔을 견디다가 또 배고프게 때우고... 그래서 저희는 양을 넉넉히 드리고 있어요. 야채 조금 더 먹는다고, 귀리 현미밥 몇 스푼 더 먹는다고 다이어트가 안 되지 않거든요. 덕분에 남성 손님이 35% 정도가 돼요. 성인 남성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도록 넉넉히 양을 준비해요. 직장인 분들에게 점심시간은 굉장히 소중하죠. 한 시간 내 식사와 커피, 산책과 담소를 마쳐야 하니까요. 그래서 저희는 최대한 음식을 빨리 준비해서 직장인분들께 여유로운 점심시간을 만들어드리고 있어요.
Q5. 기억에 남는 손님이 있나요? 너무 많아서 문제입니다만.. 먼저 저희 가게에서 99번 주문해주신 분이에요. 건강식을 드시는 분들은 늘 정해져 있는 편인데, 저희 가게 음식을 1년 동안 99번 찾아주셔서 너무 놀랐습니다. 매주 2번씩은 드신거 거든요. 너무 감사하죠. 그리고 유튜브 '사내뷰공업'의 김소정PD 님입니다. 정말 자주 방문해 주시고 늘 맛있게 드셔서 감사한데, 알고 보니 저희 가게를 너무 좋게 인터뷰에서 말씀해 주셨더라고요. 기억에 남아요.
Q6.평소 안경을 자주 쓰는 이유가 있다면? 사실 저는 라섹 수술을 해서 눈이 꽤 좋은 편이거든요. 그래도 안경을 자주 애용해요. 인상이 좀 차갑고 쎈 편이라 안경을 쓰면 더욱 스마트하고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어서 즐겨 쓰는 편입니다.
Q7. 라운즈 판교점에 직접 방문해서 안경을 고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솔직한 소감이 궁금해요. '혁신 안경 백화점'이란 말이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일반 안경원 가면 쇼케이스에 들어있는 소수의 제품 중에서 골라야 하는데요. 일단 라운즈는 제품 수가 정말 많았어요. 이 세상의 존재하는 모든 스타일의 안경이 있는 느낌이랄까요. 그런데 이렇게 제품이 많다 보면 오히려 선택이 어려워질 수 있잖아요? 이걸 해결해 주는게 혁신의 '가상피팅'이라고 생각해요. 얼굴형에 맞는 안경을 추천해주니까 수많은 제품 중 선택의 폭을 훨씬 줄여더라고요. 그리고 저와 같은 패알못 샤이커스터머에게 직원이 계속 붙지 않고 안경을 착용해볼 수 있던 점도 너무 만족했어요!
Q8. 라운즈 안경원을 추천해주고 싶은 사람은? 패알못(패션을 알지 못하는) 분들이요. 사실 제가 그렇거든요. 패션에 별로 관심이 없어서, 어떤 스타일이 저한테 어울리는지 잘 모르는 편이에요. 늘 아내가 골라주죠. 그런데 라운즈에선 가상피팅으로 먼저 내 얼굴에 써보고, 그 다음 아내에게 컨펌을 받으니까 편하더라고요. 괜히 안 어울리는 거 골랐다고 혼날 일이 없어졌으니까요.. 저같은 분들이라면 만족할 것 같아요.
Q9. 올라포케의 10년 후는 어떤 모습일까요? 올라포케를 잘 성장시켜서 건강식 뿐만 아닌 다른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F&B 회사를 운영하고 싶어요. 패스트푸드 종합 F&B회사를 차려 요식업 쪽에서 성과를 이루고 다른 사람들에게 좀 더 나눌 수 있는 활동을 하는게 목표예요. 제 좌우명이 '행복이 흘러넘쳐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자'거든요. 개인을 넘어 사회에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사장이 되고자 해요.
4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9월 17일 기준
오클리
몽벨
젠틀몬스터
셀린느
톰포드
레이밴
구찌
미우미우
샤넬
리에티
디올
프라다
카린
페라가모
비비안웨스트우드
나이키
유니클로
베디베로
발렌시아가
리끌로우
베라왕
블루엘리펀트
폴리스
산드로
생로랑
헌터
루이비통
서포트라이트
메종 마르지엘라
안나수이
펜디
메트로시티
버버리
베르사체
에스까다
듀퐁
발망
휠라
이지피지
몽클레어
퍼블릭비컨
에드하디
보테가베네타
아디다스
나인어코드
까르띠에
루이까또즈
겐조
폴스미스
볼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