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MOOHYUN
사업가 이무현의 큐레이션
라운즈 피플은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인이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직접 큐레이션 한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라운즈 피플은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인이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직접 큐레이션 한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사업가 이무현의 추천 아이웨어
패션을 즐길 줄 아는 사업가
이무현의 큐레이션 아이템
Q. 자기소개를 부탁해요.안녕하세요. 두 아이의 아버지이자 한 여자의 남편으로 살고 있는 옷쟁이 아저씨 이무현입니다.
Q. 클래식 룩을 기반으로 한 패션 스타일이 인상적인데 지금의 스타일을 고수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포마드를 발라 머리를 넘기고 말끔하게 다린 셔츠를 입은 뒤 타이를 둘러메면 기분이 참 좋습니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잘 차려입고 나가면 좋은 일이 생길 것 같고요. 어릴 때부터 옷을 좋아해서 이런저런 스타일을 시도했지만 제 체형과 풍기는 이미지에는 클래식 룩이 잘 맞는 것 같아 즐겨 입고 있어요.
Q. SNS에 올린 자녀와의 시밀러 룩이 특별하게 보여요. 과하지 않게 시밀러 룩을 연출하는 방법을 소개해 주세요.아이들과 예쁘게 옷을 맞춰 입고 사진으로 남기는 걸 좋아해요. 완벽히 똑같은 옷보다는 컬러, 스타일, 브랜드 등으로 시밀러 룩을 연출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제가 등원 시키며 옷을 입혔는데 다행히 아이들도 옷을 좋아해 입히는 재미가 있어요.
Q. 운동, 캠핑,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위해 옷을 선택하는 기준이 있나요?사실 모두 활동적인 것들이라 편한 옷이 최고일 수 있지만 나름대로 멋을 챙기려고 해요. 운동할 때는 양말이나 운동화에 포인트를 주고, 캠핑 때는 모자나 부츠, 여행 땐 평소에 입지 못한 화려한 패턴의 옷을 챙기는 편이에요.
Q. 짐 센터를 운영하는 본업과 무관한 영역인 패션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어릴 때부터 옷과 운동이 제겐 가장 큰관심사였어요. 현재는 전공인 체육학을 살려 사업을 하고 있고 SNS 안에서는 패션 쪽을 필두로 제 취미생활을 공유하고 있어요. SNS를 일의 연장이 아닌 취미생활로 즐기다 보니까 오히려 더 재미있더라고요. 나이, 지역, 성별과 무관하게 옷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대화하는 게 아주 즐거워요.
Q. 운동복이 많나요. 일상복이 많나요?이건 비밀인데 둘 다 많습니다. 아내에게 매일 혼나요.
Q. 옷차림마다 어울리는 아이웨어를 착용하던데, 고르기 가장 즐거운 룩과 까다로운 룩을 듣고 싶어요.심플한 룩에 안경을 포인트 주는 게 가장 재미있어요. 무난할 수 있는 패션에 안경이라는 포인트를 던져주는 맛! 반대로 포인트가 많은 룩이라면 안경 고르는 게 어려워요. 안경까지 과하면 투 머치 한 스타일이 되어버리거든요.
Q. 나만의 안경을 고르는 팁은?얼굴형에 잘 어울리는 안경을 찾는 게 가장 우선인 것 같아요. 사진에 찍힌 자신을 보거나 주변인들의 반응을 보며 내게 맞는 안경을 찾는 게 중요해요.
Q. 추천 아이웨어를 선택한 이유를 들려주세요.아메리칸 빈티지 디자인 안경의 강세는 계속 이어지는 것 같아요. 특히 아넬형의 경우 캐주얼 룩과 클래식 룩 모두 잘 어울려 범용성이 좋고요. 타르트옵티컬의 헤리티지 라인과 비제이클래식 재즈 라인은 브랜드 대표 모델이라 추천했어요. 국내 브랜드 제품도 가격 대비 아주 좋아요. 제가 즐겨 쓰는 래쉬와 애쉬크로프트 안경도 너무 잘 만든 안경 같아요.
Q. 추천 아이웨어에 맞춰 스타일링 한 착장 포인트를 알려주세요.깔끔한 베이지 컬러 슈트에 호박색 뿔테는 톤 온 톤 매치를 더욱 완벽하게 해줘요. 또한 화려한 마드라스 패턴의 재킷에 잔잔히 포인트를 주기에도 좋습니다. 러프한 부츠와 페도라에 쓴 안경은 부드러운 인상과 느낌을 줄 수 있어 스타일링 했어요.
Q. 라운즈 가상 피팅으로 미리 착용해 본 경험은 어땠나요?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꺼려지는 요즘, 다양한 안경을 앱으로 만나볼 수 있어 좋았어요. 더군다나 실제 써보는 것과 크게 이질감이 없어 무척 편리했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수많은 안경을 써볼 수 있으니 얼마나 좋나요!
Q.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준비한 스타일링이 있나요?옷차림이 가벼워질수록 액세서리에 더욱 투자해야 할 때인 것 같아요. 밋밋할 수 있는 차림에 포인트를 주기 좋으니까요. 원색 계열의 칼라티 입는 걸 좋아하는데 올해도 이 스타일을 자주 입으려고요.
사업가 이무현의 장바구니
2개의 상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