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 가상피팅하고 5% 쿠폰 할인받기

ROUNZ TREND

Oct.

ALL ABOUT ARNEL

아넬이 처음이라면, 아넬 안경의 모든 것

뿔테의 계절입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 옷장을 정돈해요. 도톰한 짜임의 맨투맨과 가벼운 스니커즈를 꺼내고 마지막으로 손 닿는 곳에 뿔테를 올려두죠. 가을 아웃핏의 완성은 뿔테거든요.

그중에서도 아넬은 상징적인 디자인이에요. 한국에서 뿔테를 찾는 사람 열에 여덟은 ‘아넬'을 외치죠. 클래식하고, 편안하며, 누구나 잘 어울리니까요.

가을을 맞이해 아넬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안내서를 준비했습니다. 아넬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도움이 되어줄 거예요.

ROUNZ OCTOBER ABOUT ARNEL

아넬, 당신은 누구시길래.

아넬을 말하려면 먼저 ‘아메리칸 보스턴'을 알아야 합니다. 1930~40년대 프랑스 스타일이 미국으로 건너가 현대적으로 다듬어진 아메리칸 보스턴. 둥글둥글한 사각형 모양의 렌즈 그리고 옆으로 빠진 엔드피스가 가장 큰 특징입니다.

1948년, ‘타르트 옵티컬 엔터프라이즈'라는 안경 회사에서 ‘아넬(Arnel)'이라는 모델을 출시합니다. 그리고 이 모델은 아메리칸 보스턴 디자인의 정석이라 불리며 전설이 되었죠.

결정적으로 할리우드 배우 조니뎁이 빈티지 아넬 안경을 즐겨 쓰는 것으로 알려지며 대중적으로 아넬의 위상이 다시 한번 높아집니다. 이후 다수 브랜드에서 아넬 디자인을 복각해 유사한 모델을 내놓게 되죠.

‘아넬형 안경'이라는 하나의 장르가 탄생한 셈입니다.

올해 가장 많이 써본
아넬 안경 TOP 3

2023년 1월~9월 AR 라운즈 가상피팅 이용 횟수 기준
래쉬 CLIFT 29만회 타르트옵티컬 ARNEL HERITAGE 17만회 리끌로우 5374 BLACK 9만회

아넬의 정석.
래쉬 CLIFT & 타르트 옵티컬 ARH

숫자가 증명하는 아넬의 대표주자. 올해 가장 많은 사람들이 써본 래쉬의 CLIFT입니다.

클리프트는 1940년대 후반 초창기 아넬의 형태를 충실하게 재현한 모델입니다. 당시 안경 부품을 따로 제작하여 수제로 이어 붙이는 까닭에 템플(다리)와 안구(렌즈)의 접합부에서 어긋남이 자주 발생했는데, 이러한 구조적 결함마저 완벽히 재현해냈습니다. 덕분에 빈티지 모델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죠.

  1. 래쉬 CLIFT BK(46)
  2. 래쉬 CLIFT AB(46)

역시 수많은 선택을 받은 타르트 옵티컬의 ARH. 아넬 헤리티지는 미국의 원조 빈티지 아넬 모델의 복각판으로 존재 자체가 상징적인 제품입니다.

헤리티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오리지널 아넬을 충실하게 복각하는 데 집중하고, 한국인의 얼굴형에 맞추어 보다 편안한 착용감을 완성했습니다. 세계적인 안경의 메카, 일본 후쿠이현 사바에 시의 안경 장인들에 의해 만들어지고 있죠.

2개 제품 모두 안경 마니아들이 하나쯤 소장하고 있는 대표적인 아넬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타르트옵티컬 ARNEL HERITAGE A1
  2. 타르트옵티컬
    X이스트로그
    AR ORIGINAL 9000

가볍게 시작하고 싶다면.
가성비 아넬 4

하지만 3~40만 원대 안경을 당장 소장하기엔 부담스럽다면? 10만 원 이하 가벼운 금액대로도 아넬을 시작할 수 있어요.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리에티의 EDDY(에디)는 4만 원대로 클래식한 아넬 디자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4가지 사이즈로 구성되어 내 얼굴에 최적화된 아넬 크기를 찾기에도 제격이죠.

이 밖에도 비브이에이치의 BETHEL(벧엘), 바이르멍의 VASTO(바스토) 모델 역시 대표적인 가성비 아넬로 손꼽힙니다.

  1. 리끌로우 E374 BLACK
  2. 리에티 EDDY C1
  3. 비브이에이치 BETHEL
  4. 바이르멍 VASTO

75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Channel Talk

카테고리

닫기

ROUNZ BRANDS

COLOR LENS

찜! 데이터 수집완료! 찜 상품 확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