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JIYOON
현대무용수 이지윤의 큐레이션
라운즈 피플은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인이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직접 큐레이션 한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라운즈 피플은 각양각색의 다양한 직업인이 자신만의 취향에 따라
직접 큐레이션 한 아이템을 추천합니다.
현대무용수 이지윤의 추천 아이웨어
발길 닿는 대로 달리는 현대무용수 겸 트레이너
이지윤의 큐레이션 아이템
Q. 자기소개를 부탁해요.안녕하세요. 현대무용수 겸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윤이라고 해요. 모든 움직임에 흥미를 느끼며, 개개인이 가진 구조적인 특징에서 발견되는 움직임들에 호기심을 느끼고 사람과 사물 등 모든 형태에서 발견되는 무언가를 좋아해요. 새벽 일찍 하루를 시작해 ‘에너지윤’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다른 이의 하루를 깨우는 걸 즐깁니다.
Q. 어려서부터 무용을 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춤에 남다른 관심이 있었나요?어릴 땐 가만히 있지 않았던 것 같아요. 한번 무언가를 시작하면 해가 지는지도,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도 모른 채 계속해서 움직였거든요. 친구들과도 쉽게 어울리며 잘 이끄는 모습을 어머니께서 보시고는 무용을 시작하게 해주셨어요.
Q. 현대무용가와 크로스핏 선수를 떠올리면 상반된 이미지가 강한데,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자연스레 매일 아침 하루의 계획을 세우지만 금세 일과가 바뀌어 버리는 즉흥적인 성향이에요. 날씨와 기분을 많이 타는 편이라 가만히 있으면 한없이 가만히 있게 돼 시작하게 됐어요.
Q. 고강도의 하드 트레이닝 느낌이 강한 크로스핏만의 매력은 뭔가요?크로스핏은 단시간에 고강도로 진행되며 다양한 움직임으로부터 발생하는 몸의 신체능력 10가지를 고루 발달시킬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매료된 부분은 제가 가진 체력의 한계를 매일 같이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체급이 있다거나 특정 종목만 하는 것이 아니어서 경기 준비를 할 땐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으며 저의 신체적 약, 강점을 알게 되었죠.
Q. 크로스핏 선수로서 스스로 만족했던 신체적인 성과가 있다면?‘준비가 되어있다면 어떤 것도 탓할 수 없게 된다’는 생각을 늘 하곤 해요. 경기를 준비할 때는 매일 트레이닝에만 집중하며 몸이 힘들어도 그저 프로그램만 따라갔어요. 꾸준함이 저를 만족시켜 줄 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경기를 치르면 이 정도는 누구나 할 수 있을 것 같았고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부족하다는 생각만 들더라고요. 시간이 지나고 돌이켜 보니 그러한 기분 자체가 어쩌면 준비가 되어있기에 느낄 수 있는 기분이 아니었나 싶어요.
Q. 그 외에도 즐기는 운동이 있는지?부모님께서 자연을 좋아하시고 운동을 즐기셔서 어릴 때부터 등산, 백패킹, 요가, 배드민턴, 달리기 등 많은 신체 활동을 하며 자랐어요. 그래서인지 성인이 되어서도 힘들거나 집중하고 싶을 땐 중목을 가리지 않고 운동을 하곤 하는데, 가장 즐겨 하는 건 달리기예요. 훈련이 목적이 아닌 발길 닿는 대로 달리는 여유랄까요? 놓치고 있던 순간들을 둘러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많이 활용해요.
Q. 평소 자주 찾는 러닝 코스를 소개해 주세요.서강대교를 추천합니다. 저희 센터에서 서강대교를 찍으면 약 5~6km 정도 되는데 거리도 부담스럽지 않고 쉬어가기 좋은 코스거든요. 서강대교는 아기자기, 오밀조밀 모든 게 다 있는 느낌이에요. 바로 아래 한강으로 이어져있는 지하길도 묘하게 세련됐고, 오가는 사람이 많은 듯하면서도 비어있는 벤치는 여유가 넘치죠. 햇살 받은 잔디, 한강의 일렁이는 물결, 지나가는 차 소리, 사람 소리, 자전거 소리. 여러 교차로가 모인 서강대교 아래는 어두운 이른 새벽, 동틀 무렵부터 해가 떠오르는 순간까지가 가장 좋아요. 주황빛 대교가 어둠에 숨어있다가 태양을 마주하고부터는 거침없이 웅장해지는데, 무언가 당장이라도 시작하고 싶은 기분이 들어요.
Q. 야외에서 운동을 하면 필수 아이템일 것 같은데, 아이웨어를 즐겨 착용하는 편인가요?처음에는 움직일 때 괜히 방해가 되는 것 같고 답답해서 착용을 안 했는데 운동할 때 눈이 부시면 초점이 흐려지고 집중도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야외 운동에 선글라스는 꼭 챙깁니다.
Q. 나만의 고글을 고르는 팁은?일단 가벼워야 해요.
그리고 얼굴에 어울려야 하고요.
Q. 추천 아이웨어를 선택한 이유를 들려주세요.오버사이즈 제픔으로 장소가 어디든 패셔너블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았고 26g의 가벼움과 안정적인 착용감, 핏한 코패드와 넓은 렌즈는 강한 햇살 아래서도 시야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어요.
Q. 라운즈 가상 피팅으로 미리 착용해 본 경험은 어땠나요?어울리는 것의 유무를 떠나 모든 안경을 다 써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실제 착용하는 것과 비슷해서 결정 장애가 있는 제겐 아주 좋았어요. 선글라스를 인터넷으로 구매한다는 게 가능할까 싶었는데 똑똑한 소비를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네요!
Q.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운동 루틴을 추천한다면?쉼 없이 계속해서 움직이는 것도 때론 독이라고 생각해요. 건강이 지속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 시작에 있어 나의 컨디션을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거예요. 목표에 맞게 계획하고 달리는 건 좋지만, 내 몸을 모르고 그저 쫓기만 한다면 목표가 끝나고 났을 때 지친 몸을 회복하기 급급하잖아요. 또한 아쉬움이 남기도 하고요.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며 하루 컨디션을 찾아가는 건 자신에게 더욱 솔직해지며 때로는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해요. 어떤 운동이든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올 거라고 생각해요.
Q.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며 타이틀을 얻는 건 쉽지 않은 일 같아요. 에너지가 되는 나만의 모토가 있나요?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한지, 오늘은 어떤 선택으로 하루가 시작되었는지 등 일상을 돌아보기도 하고, 때론 발견하기도 한답니다. 집중하고 싶은 날엔 좀 더 일찍 일어나 움직이기도 하고요. 일상이 반복되는 것 같을 때도 있지만, 생각에 따라 달라지므로 조금씩 변화를 주는 걸 즐기기도 합니다.
현대무용수 이지윤의 장바구니
6개의 상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