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즈 - 세상에 없던 안경쇼핑

앱 설치 시 10% 할인쿠폰
검색

ROUNZ
FOCUSEP. 7

라운즈 포커스는 정체성을 갖고 다양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브랜드를 큐레이션합니다.

  • 클로떼 소개
    ABOUT

    클로떼(CLROTTE)는 여느 브랜드가 퍼포먼스를 강조할 때 제품 본질에 집중합니다. ‘당신의 일상에 함께하는 편안한 아이웨어’를 슬로건으로 고객의 얼굴을 연구하고, 무게와 피로감에 집중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찾기 위해 몇 번이고 다시 설계합니다. 클로떼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패션 아이템으로 각인되기 보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일상생활 속 가장 편안한 순간에 찾을 수 있는 아이웨어를 만드는 것에 있습니다. 고객의 가치가 그 무엇보다도 소중하다는 진심을 전하기 위한 노력은 이를 뒷받침하는 기술력이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 클로떼 역사
    HISTORY

    삼성전자 엔지니어 출신의 전진오 대표는 2001년 중소형 정밀 금형 제작 및 사출 전문 기업인 JCS 몰드를 설립하게 됩니다. 공학 지식을 기반으로 만든 좋은 제품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는 마음을 품고 JCS 몰드를 키워냅니다. 삼성전자와 협력관계를 맺으며 IT 디바이스, 자동차 부품 등을 만들며 기술 연구와 개발을 통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던 시기에 모두에게 필요한 생활소비재 중 JCS 몰드가 가진 기술력으로 혁신할 수 있는 아이템을 고민하게 됐고, 그 고민의 끝에 안경이라는 결론에 다다르게 됩니다.

    안경 산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2012년, 전세계에서 열리는 안경 전시회에 참가하며 일선에서 기업 홍보에 부단한 노력을 했고, 까다로운 수출 조건을 준비하며 일본 내 아이웨어 체인 사업을 전개하는 조프(ZOFF)사에 ODM을 통해 단독 디자인 제품을 대량 납품하게 됩니다. 장인 정신으로 하이 퀄리티의 브랜드라는 명성이 높은 일본 아이웨어 산업에 독보적인 기술력만으로 역수출을 이뤄낸 성과는 가히 높히 사지 않을 수 없을 행보입니다.

    안경 제작 전문 기업으로 자리잡은 JCS 몰드는 2016년 JCS 인터내셔날 법인을 설립합니다. JCS 인터내셔날이 해외 시장에서 탄탄한 기반을 잡을 수 있었던 건 우수한 기술력의 뒷받침이 있었는데, 코받침에 필요로 하는 부품인 코기둥을 MIM(METAL INJECTION MOLDING) 공법으로 제작 및 상용화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았기에 가능했습니다.

    현재는 100만 개 이상의 안경을 수출하며 1천만 불 이상의 실적을 쌓고 있는 JCS 인터내셔날은 국내 안경 산업을 바라보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편안한 아이웨어를 직접 만들어보자는 의지를 담아 클로떼라는 하우스 브랜드를 론칭하게 됩니다. 설계부터 제작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췄으며, 심지어 유통 단계까지 최소화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아이웨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는 클로떼는 신뢰를 쌓고 기능적으로 진보된 안경 제작을 위해 지속적인 제조 공정의 혁신에 힘 쓰고 있습니다.

  • 클로떼 룩북
    LOOKBOOK
  • 클로떼 작업 & 특징
    WORKFLOW

    경북 구미에 위치한 JCS 인터내셔날은 금형 및 사출 기술을 기반으로 안경 제조 공정인 기획, 디자인 및 설계, 제작에 이르기까지 모든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안경은 패션 아이템으로 영향력이 크다할 수 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시력을 교정하는 의료 기기의 하나로 일상 속 반드시 필요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클로떼가 바라보는 시각에는 인체공학적이면서 초정밀 의료 기기의 하나인 안경을 최첨단 장비와 기술력을 통해 테스트하고 구현해 내는 것에 있습니다.

    METAL INJECTION MOLDING &
    SILICON AIR HOLE NOSE PAD
    MIM 공법 & 실리콘 에어홀 코패드

    클로떼가 구현하는 MIM 공법은 정밀한 시계 부품을 만들때 적용되는 고도의 기술입니다. 금속 분말과 바인더라 칭하는 플라스틱 분말을 혼합하여 초정밀 금형에 넣고 높은 온도로 가열하여 플라스틱은 증발하고 금속만으로 이루어진 유닛을 만들어냅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초고열로 인한 금형의 변형, 플라스틱 증발로 인한 전체 체적의 감소 등 공정상의 오차를 계산하여 고품질의 유닛을 일정하게 만들어 내는 매우 수준 높은 기술의 하나입니다. 국내 소재 기업인 KCC의 상위 등급 실리콘을 사용한 에어홀 코받침은 실리콘 속 공기층과 코기둥 결합구조로 충격과 하중을 분산시켜 기존 타 브랜드의 코받침보다 눌림이 적고 KCC의 고품질 실리콘으로 인해 황변 및 경화 현상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적어 부드러운 착용감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클로떼 캠페인 <카카오 메이커스>
    CAMPAIGN

    크라우드 펀딩 기반의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클로떼 도수테 및 선글라스 단독 제품을 선보이게 됩니다. 도수테인 휘슬링의 누적 판매량 약 7,000개, 선글라스 하울리쉬의 누적 판매량 약 2,500개 등 유저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어 냈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앵콜 판매를 진행하며 꾸준한 성과를 이뤄냅니다.

  • 클로떼 최근 소식
    LATEST

    클로떼는 친환경 소재에도 관심을 갖고 제품 개발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 S/S 제품으로 식물성 추출물을 기반으로 하는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HEYDAY COLLECTION’을 출시하며 단계를 밟아가고 있습니다.

    헤이데이(HEYDAY) 선글라스는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유저를 위한 액티브용 제품으로 프레임을 비롯하여 미끌림 방지가 가능한 코패드, 귀걸이 부분까지 민감한 피부 타입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가 닿는 부분을 바이오 소재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특히, 안경 다리의 측면 장식에 MIM 공법을 활용하여 단순 본딩이나 열 접합이 아닌 초정밀치수 제작으로 부품을 끼워 넣은 디테일은 제품의 기획 의도를 실현하기 위해 최적화된 기술력이 동반된 클로떼만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로떼
추천 아이템

SLEEK 201 & 202

클로떼 옵티컬인 슬리크(SLEEK)는 무엇보다도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이즈와 모양에 따라 세분화되는 모델로 201은 아래쪽으로 좁아지는 둥근형, 202는 둥근 사각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야를 방해하지 않을 정도의 얇은 메탈 림은 정갈하면서 단아한 인상을 심어주며, 단차를 두어 입체감 있게 제작된 브릿지는 미니멀한 디자인에 포인트를 가져다 줍니다. 8g정도의 가벼운 무게는 장시간 착용에 부담을 덜어주며, 울템 다리와 러버 팁으로 유연하고 탄성있는 안착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슬리크만으로도 안경에 집합된 클로떼의 기술력을 일상생활 속 가장 편안한 순간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속 편안한 순간을 함께하는
클로떼의 추천 리스트를
언제 어디서든 마음껏 써보는
실시간 가상피팅

큐레이션 아이템 직접 써보기